독일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사이트인 www.DW.de (Deutsche Welle) 독일의 유명 방송국으로, 라디오 TV 인터넷으로 여러 뉴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이 곳에는 Deutsch lernen (독일어 공부) 이라고 하는 메뉴가 있는데 독일어를 공부할 때 B1 정도의 실력이 될때 까지는 정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독일어를 1도 모른다고 하더라도 긴장하지 마시라!

이 사이트는 총 30개국언어로 제공이 되고, 슬프게도 한국어는 없지만 각종 유럽 중동 언어와 영어, 중국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오늘 사용해 본 메뉴는 Einstufungstest (레벨테스트) 로, Deutsch lernen 메뉴에서 Schnellstart (빠른시작) 메뉴를 선택하면 화면에 칠판같은 색의 큰 그림이 보인다.

(영문사이트의 경우 Learn German - Quick start 를 선택하면 된다)


메뉴에 고맙게도 영어로 Placement test 라고 영문으로도 기재가 되어있다.

팝업창이 하나 뜨고 실력테스트 전에 개인정보를 몇 가지 입력하는데, 생년이나 이름 등의 기초정보이다. 

그 다음에 본인의 현재 독일어 구사 수준을 고르는 창이 나온다. (A1부터 B2까지 선택가능)

너무 낮게 선택하면 테스트 끝나고 기분이 너무 찝찝하고

너무 높게 선택하면 테스트 끝나고 알코올이 생각나는

....

어려운 일이다.


나는 학원에서 B1 수업을 듣고있으므로 B1 수준을 택해서 시험에 임했다.

(매우 가벼운 마음으로 임했는데 50분 넘게 걸려서 다리에 쥐날지경...ㅠㅠ)


짜잔!


이렇게 기쁠수가! B1를 다 배우지도 않았는데 80%라고 한다. 

이 결과로 미루어 비춰볼 때 이 테스트는 약간의(?) 고객서비스 마인드가 포함되어 있는 것 같다


앞으로 더 열심히 독일어를 해서 80%를 채우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오늘 포스트를 마무리!


**이 테스트에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DW에 있는 다양한 학습방법으로 독일어 실력을 향상시키면 됩니다~ 특별히 공신력이 있는 믿음직하고 시험을 대비하는 테스트는 아님을 알려드려요,


<<독일어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식캠퍼스 (Gseek) 활용 무료 영어공부  (0) 2017.08.30
독일 유학준비비자  (4) 2016.08.26

+ Recent posts